제15차 국제노화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여러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국제노화심포지엄은 국내·외에서 노화를 연구하는 교수, 연구자, 의료인들이 주축이 되어, 노인의학, 노년학, 노인복지, 간호, 사회정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흥미로운 주제를 중심으로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는 세상에 많은 변화를 초래하였지만 그중에서도 고령화 문제에 대한 새로운 대비를 심각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15차 국제노화심포지엄은 “Healthy Aging in the New Normal”라는 주제로, 뉴노멀 시대에 보다 나은 건강 노화를 위한 전략과 대응 방안 등을 다루고자 합니다.

오전 전체 세션에서는 “뉴노멀 시대의 건강 노화”에 대한 국내외 석학들의 특강이 이루어지며, 오후 전문가 세션에서는 “건강노화를 위한 다학제적 접근: 의학,공학”과 “건강노화를 위한 다학제적 접근: 영양,간호,복지”를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심포지엄에 참석하시는 회원분들께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학회에서도 정부의 방역대책을 준수하며 심포지엄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 하며, 손소독제의 사용, 마스크 착용 요청, 참석자 거리두기를 위한 행사장 내 좌석 띄어 앉기 등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15차 국제노화심포지엄에 노화에 관심이 있으신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석하셔서 유익한 시간을 갖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국제노화심포지엄을 통해 뜻깊은 학문 교류와 친교의 자리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0월

국제노화심포지엄 대회장 박상철 배상
국제노화심포지엄 조직위원장 윤경철 배상